달콤한 팥과 시원한 얼음의 만남 팥빙수
무더운 여름, 대표간식을 꼽으라면 뭐니 뭐니 해도 곱게 갈은 얼음에 팥을 곁들여 먹는 팥빙수다. 스푼으로 떠 한입 밀어 넣으면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에 반하고, 달콤함에 두 번 반하기 때문. 오늘은 많고 많은 대전의 빙수맛집 중 독특한 맛과 비주얼로 사랑받는 이색빙수집 3곳을 소개한다.
대전 유성구에 자리한 전통찻집이다. 여름에는 국내산 팥을 직접 끊여 만든 수제 팥빙수를 판매한다. 종류는 전통 팥빙수와 흑임자 팥빙수 2가지. 전통 팥빙수는 곱게 간 얼음 위에 15곡 미숫가루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담백하다. 흑임자 팥빙수는 흑임자가루 특유의 식감과 고소함이 맛을 더하는 것이 특징. 주전부리로 인절미 와플과 단호박 시루떡을 판매하니 함께 곁들여도 좋다.
-
-
위 치: 대전 유성구 덕명서로12번길 27-9
-
영업시간: 화~토 10:30 ~ 22:00 | 일요일 13:00 ~ 22:00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수제 전통팥빙수
생과일빙수,누룽지빙수,인절미빙수,오레오빙수,녹차빙수,로투스빙수 등 다양한 맛의 빙수들을 맛 볼 수 있는곳! 각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케이크랑 커피도 맛있는 시호루에 올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맛보시길!!시호루 주변에는 자연의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는 수통골도 있으니 드라이브 겸 갔다 오는 것도 추천한다.
-
-
위 치: 대전 유성구 학하중앙로 21 102호 카페 시호루
-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
추천메뉴: 누룽지빙수,과일빙수
조각케이크와 파이 등을 판매하는 수제디저트전문점. 여름에는 빙수가 인기다.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는 자몽빙수. 시원한 요거트 빙수 위에 탱글탱글한 자몽과 달달한 망고를 듬뿍 얹어 맛도 대박, 비주얼도 대박이다. 스푼으로 잘 섞어 한입 먹으면 그 맛은 새콤달콤 그 자체! 상큼한 빙수가 먹고 싶다면 지금 당장 GO! GO!
-
-
위 치: 대전 유성구 어은로48번길 10-5
-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일요일 휴무
-
추천메뉴: 자몽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