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치/주변이용후기
출사 떠나기 좋은 곳-대동 벽화마을
0.0 / 0개
대전 동구 대동 1-641
여행, 추천여행

알록달록 벽화 가득~ 동화 속 풍경 속으로!대동 벽화마을

6·25 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2008년 도시재생사업 <무지개 프로젝트>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마을입니다. <톰과제리> 등 만화캐릭터와 재미난 감성문구들이 담벼락을 아름답게 수놓은 벽화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을 위쪽에는 하늘공원이 있어요. 시원한 바람 맞으며 대전 원도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데이트명소로도 인기랍니다. 골목골목을 거닐며 예쁜 벽화, 예쁜 풍경을 카메라로 가득 담아보세요.

 

 


대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대동. 알록달록 각기 다른 매력을 지는 벽화들이 마을을 갤러리로 만들고 있습니다.

 


벽화마을 위에 자리한 대동 하늘공원. 아름다운 원도심을 조망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인데요.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풍차는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날이면 더욱 힘차게 돌아가 이국적인 경관을 선사합니다. 특히 해질녘에는 붉게 물든 하늘이 원도심 전경과 만나 세상 멋진 경관을 만드는데요.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벽화마을 한편에 자리한 대동단결. 옛 가옥을 개조해 만든 곳으로 내부로 들어가면 흰색 커튼이 펄럭이는 테라스, 빈티지소품들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카페 같지만 놀랍게도 대동단결은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1인당 5,000원의 공간 이용료를 내면 2시간 동안 편하게 머물다갈 수 있어요. 음료는 서비스로 제공되며 외부음식을 가져오거나 배달음식을 시켜먹어도 된답니다. 독특한 사진,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대동단결로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