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치/주변이용후기
대동하늘공원 & 벽화마을
0.0 / 0개
대전 동구 동대전로110번길 182 (대동)
핫플레이스

대동하늘공원 & 벽화마을

 해뜨면 벽화마을, 해지면 하늘공원

대전 도심 속 한 켠 감성을 느끼며 걷는 길이 있습니다.

골목골목 정감 가는 길, 모퉁이를 이어서는 또 어떠한 따스함이 스밀까 하며 내내 나지막하게 발걸음을 옮겼던 곳입니다. 대전 하늘이 닿아 있을 듯한 공간으로 떠나는 길,

바로 대전 대동 하늘공원을 소개합니다.

대전역에서도 걸어서 당도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거리인데요. 대동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소개가 있습니다. 이전부터 이 언덕의 길에 머물며 배와 목화 등을심고 가꾸어 왔었는데요.

6 ·25 한국 전쟁 이후 피란민이 모여살던 달동네가 되었답니다.

대동벽화마을 골목길은 그 의미와 다양성 개성이 있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벽화 마다 어떤 의미를 구현했는지 차근차근 읽어 보기도 하고요. 하얀 담벼락 위의 화사한 색감과 이미지에 집중하며 다채로운 심상으로 길을 거닐어 보는 거 같은 기분을 느껴보았습니다.

곳곳이 모두 멋진 포토존인데요, 대동벽화마을에서의 기억을 아름다운 사진으로 남겨보는건 어떠세요?

벽화마을을 지나 하늘공원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올라봅니다.
데이트코스와 야경으로 유명한 대동하늘공원은 대전의 도시 전경이 전체적으로 내려다보이고 날씨와 시간대에 따라 다른 풍경을 선사합니다.
대동하늘공원의 랜드마크인 풍차는 벽면에 각양각색의 타일을 붙여놓았는데요, 알록달록한 색감이 동화 속 풍차를 보는 듯 합니다.
대동하늘공원은 대전역에서 가깝기때문에 대전을 찾는 여행자들에게도 인기입니다.
하늘공원에서는 동서남북 어디서든 대전시내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고, 밤하늘을 향해 반짝반짝 빛나는 도시와 알록달록 풍차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만들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