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치/주변이용후기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대전 꼭 가봐야할 곳 추천
0.0 / 0개
대전 동구 산내로 714 (상소동)
여행, 추천여행

입김이 나오는 계절이 왔는데요.

어렸을땐 눈사람도 만들고 친구들과 눈싸움도 하고 겨율에만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많아서 그랬는지 사계절 중 겨울을 제일 좋아했는데 이젠 겨울이 오는게 무섭습니다. 수족냉증이 있어서 그런지 유난히 추위를 더 잘 타서 그런 것 같습니다.ㅠㅠ

그치만 춥다고 집에서 귤이나 까먹고 있으면 이 겨울이 조금 아깝게 느껴질 것 같아 겨울철 꼭 가봐야할 곳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안보면 후회할 정보이니 꼭 봐주세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상소동 산림욕장”입니다.

대전토박이여도 이곳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제발 제 글 보고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소동 산림욕장은 계절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해주는데요. 눈이 내리기전에는 꼭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같은 분위기를 뿜어내지만 눈이 내리면 새하얀 얼음동산들이 가득한 겨울왕국으로 변신을 합니다.

이 얼음돌탑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바로 상소동 산림욕장에 흐르느 계곡물들이 천천히 얼어 이렇게 아름답게 변한다고 하네요.

알고보니 더더욱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얼음동산은 바닥이 정말 미끄럽기 때문에 가능하면

미끄럼방지 신발을 신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SNS에서 많이 볼 수 있을 만큼 인생샷 찍을 수 있는

겨울철 사진맛집입니다.

이색적인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은 꼭 와보세요!

상소동 산림욕장은 근처에 상소오토캠핑장도 있습니다.

많은 분이 캠핑장에 가면 제대로 씻지도 못하고 불편할까봐 걱정하시는데

상소오토캠핑장은 사계절 온수 사용이 가능한 샤워장,캠핑장 바로 옆 화장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쾌적하게 이용가능 합니다.

이용요금표입니다.

겨울철 여행지로 강추 합니다!

두 번째 장소는 “유성온천 족욕체험장”입니다.

유성온천역 7번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오시면 있는데요. 무료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니 넘 매력적이지 않나요?

족욕체험장은 길게 쭉 있는데요.

온천욕에 들어가기전 발을 씻을 수 있는 곳과 물기있는 발을 말릴 수 있는 에어건도 있어 정말 아무 준비물 없이도 손쉽게 족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참! 그래도 혹시 모르니 집에서 수건 한 장 챙겨오는것도 좋습니다!

약 42~65도로 뜨거운 온천물에 발을 담구니 처음에는 너무 뜨거워서 발을 넣다 뺏다 반복하게 되는데요ㅋㅋ

참고 1분정도 담구고 있으면 몸도 적응을 했는지 처음 담궜을 때 만큼 뜨겁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해야 온몸에 혈액이 돌아서 건강해 진다고 어르신들게 많이 들었는데요.

한 30분정도 담구고 나오니 정말 발부터 머리까지 혈액이 훅 도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발이 한결 가벼워 진 느낌이였습니다. 추운 겨울날이 무색하게 온 몸이 달아올라 오히려 덥게 느껴졌습니다.

또 유성온천 족욕체험장에는 “한방족욕카페“라는 곳이 있는데요.

사람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체질이 다른건 알고 계시죠?

각자의 체질에 맞는 온천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재밌네요.

전 태음인인 것 같네요..여러분은 어느 쪽인가요??

유성온천은 대전의 대표온천인 만큼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가보세요!

온천욕을 한뒤 봉명동 우산거리쪽으로 가시면 식당,술집들이 줄 지어 있어 각자 취향에 맞게 맛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태평소국밥을 좋아해 뜨끈한 국밥으로 몸을 녹여줍니다.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니 저처럼 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을

한번 드셔보세요!

이번 겨울은 눈도 즐겁고 몸도 따뜻해지는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