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치/주변이용후기
대전 걷고 싶은길-선화동
0.0 / 0개
대전 중구 중앙로79번길 48 (선화동)
여행, 추천여행

예술과 낭만을 잇다!선화동

은행동, 대흥동과 함께 대전 원도심을 대표하는 동네 선화동. 최근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낙후된 도로와 공원, 가로수를 재정비하는 등 대전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 충남도청 뒤편에 자리한 <예술과 낭만의 거리>는 옛 건축물을 그대로 살리거나 한옥 등을 모티브로 한 상점이 하나 둘 들어서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길 건너 맞은편 <선화동 값 착한거리>에는 세상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들이 즐비해 있답니다.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선화동! 지금 소개합니다.


한옥식 담벼락 등 새롭게 길을 닦고 문화예술놀이터로 변화중인 <예술과 낭만의 거리>. 오래된 가옥이 가득한 골목 사이로 이색카페와 공방, 식당이 즐비해있습니다. 숨은 아날로그 감성을 마구 자극하는데요. 천천히 거닐며 옛 골목의 정취를 느껴도 좋고, 숨은 맛집을 찾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        치: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79번길 48 충청남도후생관 일원


구 충남도청 건너편에는 <선화동 값 착한거리>가 있습니다. 백반정식, 순대, 어죽, 칼국수, 두부두루치기, 중국요리, 일식요리 등 맛집이 즐비해 있는데요. 엄지가 절로 올라갈 정도의 맛과 양은 물론 세상 저렴한 가격 덕에 점심시간이면 가게마다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로 붐빈다고 합니다. 근처 직장인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고 하니 긴말할 필요 없겠죠?

    • 위        치: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9 일원


계룡문고는 20여 년 세월을 자랑하는 대전의 대표 향토서점입니다.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장려하는 곳으로 건물 내 기둥마다 의자가 둥그렇게 설치돼 있어 누구나 편하게 서고에서 책을 가져와 읽을 수 있습니다. 한편에는 어린이 전용공간과 북카페도 별도 마련돼 있답니다. 잔잔히 흘러나오는 음악과 함께 독서의 세계에 푹 빠져보세요!

    • 위        치: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9 지하 1층 계룡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