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문화생활을 누리고 싶다고요? 대전문화예술단지로 놀러 오세요! 오페라, 뮤지컬,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연일 펼쳐지는 대전예술의전당과 지역 미술가들의 작품 전시로 가득한 대전시립미술관, 대전이 낳은 세계적인 화백 고암 이응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응노미술관, 중부권 최고 국악원인 대전시립연정국악원까지 모두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전예술의전당은 아트홀, 앙상블홀, 컨벤션홀, 그리고 야외 원형극장까지 총 4개의 공연장을 두고 있습니다, 연극, 뮤지컬은 물론 그랜드 오페라, 발레 등 다채로운 기획공연이 연중 펼쳐지는데요. 객석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있고 앞뒤 좌석 간 간격이 넓어, 보다 편하고 안락하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1998년 한밭수목원 옆에 개관한 대전시립미술관은 대전문화예술단지 내 시설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인근에는 고암 이응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응노미술관도 자리해 있으니 함께 둘러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월 휴무)
3-10월10:00 – 19:00 (매월 마지막 수요일 21:00 까지)
11-2월10:00 – 18:00 (매월 마지막 수요일 21:00 까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중부권 최고의 소리마당입니다. 큰마당, 작은마당 등 2곳의 공연장에서 궁중음악, 창극, 전통무용 등 악·가·무를 총망라하는 음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