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위치/주변이용후기
유성온천
0.0 / 0개
대전 유성구 봉명동 574
여행, 관광명소
042-611-2114

05:30 - 22:00

 

유성온천거리에는 눈을 닮은 하얀 꽃잎이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가로수로 많이 심어져 있고, 눈꽃거리가 조성되어 매우 아름답다.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41~43도를 유지하는 100% 온천수에 80명이 발을 담글 수 있는 두 개의 족욕탕과 수로시설을 갖추고 있는 족욕체험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이곳에 오는 관광객은 물론 이곳 주민들까지 늦은시간임에도 이용이 많다.
우리나라의 116개 온천 지구 가운데서 가장 오래된 유성온천은 부존량과 사용량에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약알칼리성 단순천으로 천질이 매끄럽고 피부에 자극이 없고 양이온 및 아연, 철 등 미네랄성 금속류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온천테마공원에는 노천 족욕체험장이 있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온천수로 족욕 체험을 할 수 있는 온천테마공원 안의 유성족욕체험장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 유성온천이 더 활기를 띄고 있다.

 

 

 

유성온천수는 60여 종의 몸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은 건강한 온천으로 자랑할만 하다. 수질의 특성을 살펴보면 라듐이 많이 함유된 단순천으로 수온은 25∼53℃이고 수소 이온 농도(pH)는 8.89이다.
수질이 매우 부드러워 목욕을 하고 나면 비눗물이 씻기지 않은 것처럼 온몸이 매끄럽다.각종 피부병과 신경계통의 질환, 위장병·비만증·당뇨병·부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조선 태조가 새 왕도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하여 계룡산에 들렀다가 이곳에서 목욕하였다고 하며, 태종도 이곳을 자주 찾았다고 한다.

 

 

 

 

 

* ‘포인트 투어’  앱 등록 관광지 *

 

관광지 방문 후 ‘포인트투어’ 앱을 통해

포인트와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