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하고 담백한 밥도둑 두부두루치기
찬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11월. 떨어진 체온과 입맛,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고 싶다면 대전의 향토음식인 두부두루치기를 먹어보자. 툭툭 썰어낸 두부에 고춧가루와 마늘, 간장, 참기름을 넣고 볶아내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4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도심 대표 한식당. 두부두루치기와 녹두지짐, 두 가지 메뉴를 판매한다. 두부두루치기는 특제 레시피로 만든 양념에 두부와 파, 부추를 넣고 들기름에 달달 볶아져 나오는데, 여느 곳과 달리 칼국수와 당면사리가 함께 곁들여 나오는 것이 이곳의 별난 특징이다. 고소함과 매콤함이 동시에 느껴지며 입맛을 돋운다. 국산 녹두를 갈아 고기, 야채 등을 넣고 부쳐낸 녹두지짐도 별미다.
-
-
위 치: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193번길 8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
추천메뉴: 두부두루치기, 녹두지짐
먹방여신, 이영자님이 극찬한 대전 두부두루치기 맛집. 각진 두부에 양파와 파, 다진 마늘을 넣어 볶은 두부두루치기는 얼큰하고 칼칼해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다. 여기에 새빨간 얼큰이칼국수를 곁들이면 매콤함은 2배 UP! 직접 만들어 먹는 주먹밥도 매운맛을 잠재워줄 환상의 짝꿍이니 꼭 같이 주문하도록 하자.
-
-
위 치: 대전 중구 보문로162번길 9 복수분식
-
영업시간:
매일11:00 – 20:00
※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두부두루치기, 얼큰이칼국수, 주먹밥
로컬이 사랑하는 40여년 전통의 두부두루치기 전문점. 대표메뉴로는 칼칼하고 매콤한 특제양념에 탱탱한 두부를 넣은 두부두루치기와 오징어두루치기가 있다. 여느 두루치기 전문점에 비해 더 맵고 칼칼해 입안이 얼얼해지면서도 자꾸 찾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 일품이다. 면 사리나 밥을 추가해 쓱쓱 비벼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으니 꼭 맛보길 바란다.
-
-
위 치: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505번길 29
-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