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높이 뻗은 메타세콰이어가 이국적인 경관을 선사하는 장태산 자연휴양림. 흔한 가로수길이 아닌,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어 숲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청량한 공기 마시며 여유롭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숲속어드벤처*는 스카이웨이를 따라 걸으며 스카이타워(전망대)까지 오르는 이색 체험 공간입니다. 스카이타워는 높이 27m 넓이 175㎡로 넓은 휴양림을 한눈에 조망하기 제격인 곳입니다. 아찔한 높이는 물론 바람에 흔들거림이 있어 정상에 서면 놀이기구를 타는 듯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이제 막 시작한 연인이라면 단번에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니 두 손 꼭 잡고 올라보시기 바랍니다.
* 눈, 비, 기온 급강하 시에는 노면이 미끄러워 숲속어드벤처 이용이 제한됩니다.
장태산은 발길 닿는 곳곳이 생태학습장인데요. 초입 생태연못에선 여러 수생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잉어들이 무리 지어 헤엄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인근 야생화원에선 원추리, 금계국 등 아름드리 핀 야생화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작약, 옥잠화 등 교과서에서 본 식물과 꽃으로 가득한 교과서식물원도 어린이 학습 공간으로 인기 만점!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느껴보세요.
메타세콰이어, 굴참나무 등 장태산에 서식하는 나무와 식물, 곤충들의 표본이 전시돼 있는 장태산휴양림전시관. 장태산의 생태계는 물론 수십 년 이어 온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역사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시관 한편에선 나무 교구로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휴양림을 거닐다 잠시 쉬어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